한 영혼이 천하보다 귀하다(눅15:3-7)

한 영혼이 천하보다 귀하다(눅15:3-7)
2026-01-31 22:53:54
관리자
조회수   34

한 영혼이 천하보다 귀하다(15:3-7)

 

 

하나님이신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신 것은 한 영혼을 구원하시기 위함입니다.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이 땅의 많은 사람들 중에 귀하지 않은 사람이 없습니다. 모두가 귀하고 하나님 보시기에 소중합니다. 본문에서 목자는 99마리의 양을 들판에 두고 한 마리의 잃은 양을 찾아 나섰습니다. 그리고 양을 찾아서 기쁨으로 돌아왔습니다. 목자에게 99마리의 양도 중요합니다. 그러나 한 마리의 양도 소중합니다. 이것을 쉽게 표현하면 목자에게는 100마리의 양으로 보이는 것이 아니라 한 마리 한 마리의 소중한 100마리가 있는 것입니다. 우리도 소중한 존재로 하나님 앞에 와 있으며, 아직도 잃은 양으로 있는 사람들을 목자의 심정으로 전도하여야 합니다.

 

1. 한 영혼은 소중합니다.

이 세상의 어떤 것도 한 사람의 영혼의 가치와 비교할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그러기에 예수님은 한 영혼을 위해 십자가를 지신 것입니다. 이 지구상에 사람이 오직 나 한 사람이었을지라도 주님께서는 기꺼이 나를 위해서 십자가를 지는 사랑을 보이셨습니다. 잃어버린 양을 찾아 나선 예수님의 사랑은 성령을 받은 사람들은 당연하게 소유하게 됩니다. 예수님의 영이신 성령님이 임했을 때 베드로도 바울도 한 영혼을 구원하기 위해 열정적인 사역을 하였습니다. 성령충만한 성도들은 한 영혼을 향한 소중함을 깨닫고 열정을 갖게 됩니다.

 

2. 영혼에 대한 사랑이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구원을 받은 자들의 특징은 사랑입니다. 초대교회는 사랑이 있었습니다. 성령이 찾아오셔서 마음을 지배하였더니 사랑의 사람들이 되었습니다. 성령이 임한 제자들은 서로를 사랑했고, 노예처럼 소외된 사람들을 사랑했으며, 사회의 어떤 사람이든지 그 영혼을 사랑함으로 전도하였습니다. 본문의 목자는 잃은 양에 대한 사랑이 가득하기 때문에 찾아 나선 것입니다. 영혼에 대한 사랑이 있습니까? 목자처럼 찾아 나서서 구원의 길로 인도하는 사랑의 사람이 되십시오.

 

3. 전도자는 자신을 거룩하게 구별해야 합니다.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은 자신의 몸이 성령의 전입니다.(고전6:19) 따라서 성령님이 주인되어 구별된 삶을 살아가야 합니다. 목자가 양과 전혀 다른 삶을 살아가는 것처럼 성도의 삶도 세상의 사람들과 완전히 다른 삶을 살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사람들이 세상을 변화시키고 감동시킴으로 복음을 전하는 길은 세상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는 것입니다. 한 영혼을 하나님께로 이끌기 원하십니까? 구별된 거룩한 삶을 보이십시오.

 

 

댓글

댓글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