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 받는 은혜(막1:40-42)

치유 받는 은혜(막1:40-42)
2025-10-26 06:52:39
관리자
조회수   50

치유 받는 은혜(1:40-42)

 

믿음은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듭니다. 믿음은 가상의 세계가 현실이 되게 합니다. 믿음은 마음에 바라는 모든 것들을 실상으로 만들어 나갑니다. 믿음은 인간의 이성으로는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것들을 확실한 증거로 제시합니다. 본문의 말씀은 문둥병자의 믿음으로 인하여 치유받는 기적에 대한 것입니다. 당시의 문둥병은 불치의 병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믿음은 불치를 완치로 바꾸었습니다. 성경은 믿음으로 치료되는 놀라운 사건들이 수없이 기록되고 있습니다. 오늘날에도 기적은 멀리 있지 않습니다. 믿음의 사람들에게는 항상 기적이 함께 합니다. 영적인 문둥병자와 같은 우리가 구원받은 기적부터 현실의 질병이 떠나가는 기적까지 믿음의 사람에게는 주님의 은혜가 함께 하십니다.

 

1. 모든 사람은 문둥병자입니다.(모든 인간은 죄인입니다)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3:23) 모든 사람은 죄인입니다. 문둥병자가 깨끗한 사람들 앞에 나올 수 없는 것처럼 죄를 지은 영적인 문둥병자는 하나님 앞에 나올 수 없습니다. 사람이 경험할 수 있는 가장 놀라운 은혜는 자신의 영적인 죄 사함을 받고 하나님 앞에 나아갈 수 있는 축복을 경험하는 것입니다. 본문의 문둥병자는 믿음으로 치유함을 받고 깨끗함을 얻었습니다. 누구든지 믿으면 죄와 사망에서 구원받으며, 현실에서도 치유받는 은혜가 있습니다.

 

2. 예수님 앞에 나와야 합니다.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받을 만한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느니라”(4:12) 예수님만이 구원자이십니다. 예수님만이 치유자이십니다. 예수님만이 복음입니다. 문둥병자는 예수님 앞에 나와서 치유받는 은혜를 입었습니다. 예수님 앞에 나오는 것은 가장 잘 된 선택이었습니다. 오늘날에도 모든 문제를 가지고 치유자 되시며 구원자이신 예수님 앞에 나가는 것이 가장 지혜로운 길이며, 구원받는 길입니다. 예수님만이 답입니다.

 

3. 예수님께 간구해야 합니다.

간구한다는 것은 자신의 겸비함을 말합니다. 하나님의 위대하심을 의지하는 자세입니다. 본문의 문둥병자는 주님 앞에 나와서 간구했습니다. 자신이 주님 앞에 내세울 것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오직 주님의 은혜만이 필요한 때입니다. 주님의 도우심이 있을 때 자신이 산다는 것을 확실하게 깨달은 것입니다. 주님께서는 문둥병자의 간구를 들으시고 치유하여 주셨습니다. 자신에게 있는 어떤 문제든지 예수님께 간구하십시오. 주님께서는 간구하는 자의 소원을 들어주십니다.

 

우리 모두는 주님 보시기에 문둥병자와 같은 사람들입니다. 주님만이 살 길입니다. 주님 앞에 겸손함과 진실함으로 나오십시오. 세상은 여러분을 절대로 구원할 수 없습니다. 세상의 누구도 여러분에게 진정한 치유와 행복을 줄 수 없습니다. 오직 주님만이 여러분의 희망이요, 승리입니다. 간절히 기도하십시오. 어떠한 문제도 해결 받는 은혜가 임할 것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권한이 없습니다.